채권수익률 표면금리 뜻 차이점

채권수익률과 표면금리는 채권의 이자와 가격 변동분을 고려하여 계산된 수익률과 채권의 액면가에 대한 연간 이자지급 비율을 나타내는 금리이다. 채권의 발행 금리와 현재 채권 가격에 따라 달라지며, 채권의 만기까지 보유할 경우 얻게 되는 수익률로 계산됩니다.

채권수익률

채권수익률은 채권의 이자와 가격 변동분을 고려하여 계산한 수익률입니다. 채권의 수익률은 채권의 발행 금리와 현재 채권 가격에 따라 달라집니다. 채권의 발행 금리가 높을수록 채권의 가격은 낮아지고, 발행 금리가 낮을수록 채권의 가격은 높아집니다. 채권수익률은 채권의 만기까지 보유할 경우 얻게 되는 수익률로, 채권의 이자와 가격 변동분을 모두 고려합니다. 채권수익률은 채권의 발행 금리와 현재 채권 가격에 따라 달라지며, 채권의 만기까지 보유할 경우 얻게 되는 수익률로 계산됩니다.

표면금리

표면금리는 채권의 액면가에 대한 연간 이자지급률을 채권 표면에 표시한 것인데요. 채권의 발행 금리와 현재 채권 가격에 따라 달라집니다. 채권의 발행 금리가 높을수록 채권의 가격은 낮아지고, 발행 금리가 낮을수록 채권의 가격은 높아집니다 표면금리와 수익률은 다른 개념입니다. 표면금리는 채권의 발행 금리를 나타내는 반면, 수익률은 채권의 이자와 가격 변동분을 모두 고려하여 계산된 수익률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