목중무인 안하무인을 전달해보겠습니다. 이 포스트를 끝까지 읽어주신 분들은 목중무인 안하무인을 이해하게 되실 것이라고 기대하고 있습니다. 목중무인 안하무인의 정보가 필요하신 분들은 전체 다 읽어주세요. 아래에서 모두 공유해드리겠습니다.
목중무인안하무인
목중무인과 안하무인은 모두 사람을 인정하지 않는 교만한 태도를 가리키는 한자성어입니다. 목중무인(目中無人)은 ‘눈 속에 사람이 없다’는 의미로, 눈 앞의 사람을 인정하지 않는 교만한 사람을 의미합니다. 안하무인(眼下無人)은 ‘눈 아래에 사람이 없다’는 뜻으로, 남을 업신여기는 거만한 태도를 나타냅니다.
또한, ‘목중무인 : 안하무인’은 6월 27일에 개봉하는 영화의 제목이기도 합니다. 이 영화는 맹인 현상금 사냥꾼이 작은 호의를 받았던 한 여인의 복수를 위해 거대 세력과 맞서는 내용을 담고 있습니다.
영화 목중무인 안하무인 줄거리
영화 ‘목중무인 : 안하무인’은 중국에서 제작된 액션, 무협 장르의 영화로, 2024년 6월에 개봉한 작품입니다. 이 영화는 양병가 감독이 연출하고, 사묘와 고유만이 주연을 맡았습니다.
줄거리: ‘목중무인 : 안하무인’은 수배자를 찾아 대륙을 떠도는 맹인 현상금 사냥꾼 ‘성을’이 중심 인물입니다. 그는 량성이라는 작은 마을에 도착하여 결혼식 준비 중이던 ‘예연’에게 작은 호의를 받게 됩니다. 예연의 결혼식 날, 낙양의 암흑 세력 우문가의 아들 ‘우문영’이 쳐들어와 예연의 신랑과 오빠를 죽이고 결혼식은 파괴됩니다. 맹인 검객 ‘성을’은 우문가의 악랄함에 분노하여 예연의 복수를 위해 낙양 최대의 암흑 세력 우문가와의 마지막 전투를 준비합니다.
후기: 이 영화는 사묘의 액션 연기와 배경 음악, 감정선이 아름다운 무협 액션물로 평가받고 있습니다. ‘목중무인 : 안하무인’은 강렬한 액션과 감정적인 스토리텔링으로 관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습니다.
의미: 영화의 원제 ‘목중무인’은 ‘눈 속에 사람이 없다’는 의미로, 교만한 태도를 가진 사람을 지칭하는 한자성어에서 유래되었습니다. 영어 제목 ‘Eye for an Eye’는 ‘눈에는 눈으로 대응하는 복수’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이는 주인공이 복수를 위해 거대한 세력과 맞서 싸우는 내용과 맞닿아 있습니다.
이 영화는 현대사회에서 타인의 고통을 외면하는 태도에 대한 비판과, 타인을 위해 나서는 용기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고자 하는 명쾌한 주제의식을 가지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