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형 독감 증상 격리 전염 출근 총정리

A형 독감은 인플루엔자 바이러스의 한 종류로, 겨울철에 주로 유행하는 급성 호흡기 질환입니다. A형 독감은 다른 독감보다 증상이 심하고 전염성이 강해 합병증이나 사망 위험이 있습니다.

A형 독감 증상 및 예방

A형 독감의 증상은 고열, 오한, 근육통, 기침, 인후통, 콧물 등이 있으며, 증상이 나타난 후 5일 동안은 격리해야 합니다. A형 독감을 예방하려면 독감 예방접종을 받고, 개인위생을 철저히 하고, 면역력을 높이는 것이 좋습니다.

A형 독감 전염 격리 출근

A형 독감은 전염성이 강한 인플루엔자 바이러스로, 증상이 나타나기 하루 전부터 증상이 사라진 후 5~7일 동안 다른 사람에게 전파할 수 있습니다. 따라서 A형 독감에 걸렸다면, 병원에서 진단을 받고 적절한 치료를 받으시는 것이 좋습니다. A형 독감의 격리 기간은 증상이 사라진 후 추가적인 전파 위험이 줄어들 때까지 지속됩니다. 일반적으로 증상이 시작된 날로부터 5일, 해열 후 2일 정도 총 7일 정도 격리기간을 가집니다.

단, 해열제를 먹어서 열이 떨어진 상태가 아닌지 확인해야 합니다. 해열제 약효가 아니라 스스로 열이 내린 상태가 24시간 이상 지속되는 지 보고 판단해야 합니다. A형 독감 격리 기간 동안에는 외출을 자제하고, 가족과의 접촉도 피하는 것이 좋습니다. 특히 고위험군인 노인, 어린이, 임신부, 만성질환자 등은 A형 독감에 걸리면 합병증이 발생할 수 있으므로 더욱 주의해야 합니다.